안녕하세요!
오늘 이야기는 캠핑카 관리하는법에 대한 내용인데요 청소 방법이나 가을 겨울철 관리 방법들에 대해 이야기해보고 미리 주의사항이나 안전사항들에 대해 대비하실 수 있도록 포스팅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캠핑카 관리하는법 및 청소 방법 확인하기
가을 겨울철 캠핑카 관리하는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물탱크인데요. 일교차가 심하고 기본적으로 기온이 많이 내려가는 계절이기 때문에 캠핑카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미리 물탱크를 비우는 것이 좋답니다. 특히 영하의 날씨에는 이동 중에도 동파 가능성이 있어서 주의가 필요하죠.
동파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겨울철에 20L 물통을 따로 구매해서 가져가시는 것이 좋을 수 있답니다. 만약 기존에 사용하던 물이 남아있거나 갑작스러운 기온 하강으로 동파 방지를 해야 한다면 경사진 곳에 잠시 정차하여 남아 있는 물까지 모두 빼내야 하고, 온수 라인의 물도 빼야 한답니다.
워터 펌프 관리도 함께 이루어져야 하는데요 청수나 오수를 배출할 때 여러 차례 나누어 진행하셔야 하죠 이는 워터 펌프의 과열 및 파손을 예방하기 위해서랍니다. 또한 압이 오랫동안 차있으면 진동 등으로 펌프 고장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모두 사용한 후에는 OFF로 전원을 차단해야 하죠.
배터리 충전 역시 가을 겨울철 캠핑카 관리하는법의 필수 사항인데요. 차량 안에 전기제품들을 모두 끄지 않거나 배터리 선을 단락하지 않으면 방전될 가능성이 높아진답니다. 이 때문에 캠핑 전후로 배터리를 충전하는 것이 좋죠. 또한 200A 기준으로 3~4년 동안 사용이 가능하나 충전을 하지 않으면 6개월에서 1년까지 수명이 단축될 수 있기 때문에 이 역시 관리가 필요하답니다.
캠핑카 관리하는법과 관련해 마지막으로 이야기해 볼 수 있는 것은 주기적인 엔진오일 교환인데요. 엔진을 최상 컨디션으로 유지하고 잔고장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1년 혹은 5000km 주기로 교체하는 것이 좋답니다. 이렇게 해야 엔진의 힘이 유지되고 언덕길도 힘 있게 오를 수 있죠.
이번에는 이렇게 캠핑카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나눠봤는데요. 가을 겨울 캠핑카를 이용해 캠핑을 즐겨보실 예정이라면 오늘 내용 함께 참고하셔서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하시기를 바랍니다. 다음시간에는 좀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 오겠습니다.
0개 댓글